제주한라대학교 학생상담센터(소장 이영중)는 11월 10일(금) 재학생 25명을 대상으로 『LCSI 성격검사를 통해 만나는 참다운 ‘나’』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LCSI는 현재의 심리 평가 및 타고난 기질 탐색을 동시에 할 수 있는 성격검사로서 7가지 주요특성(도전성, 사교성, 수용성, 신중성, 안정성, 자아개념, 창의성) 프로파일을 통해 개인의 성격패턴 및 기질을 탐색하고, 특성별로 일반적인 성격과 대인관계 패턴, 보완점 등에 대한 설명을 통해 앞으로 자신의 성격 특성을 보다 더 긍정적으로 보완하고 변화시킬 수 있는 검사이다.
본 프로그램의 1부에서는 LCSI 성격검사 결과 해석 설명을 통해 자신의 성격 특성에 대한 이해의 시간을 가졌으며, 2부에서는 성격 특성별 집단활동을 통하여 모둠별로 자신의 성격특성에 대해 함께 공유하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프로그램에 참여했던 한 학생은 “같은 성격유형을 가진 친구들끼리 함께 이야기를 나누고 발표하는 시간을 통해 서로의 비슷함과 다름에 대해서 함께 이해하고 존중하는 경험을 할 수 있어서 즐겁고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앞으로도 학생상담센터에서는 재학생들이 또래 친구들과 함께 소통하면서 자신과 타인의 마음건강을 돌볼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운영할 예정이다.